골다공증 증상 -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골다공증 증상은 뼈에 양이 감소하고

뼈의 강도가 약해져 골절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아진 상태를 말해요

 

 

그리고 골다공증 증상은 호르몬 감소가 주원인이예요

 

 

골다공증 증상은 남성보다는 여성호르몬 분비가 감소되는

폐경 이후 여성들에게서 많이 발생한다고 해요

 

 

 

골다공증 증상

 

골다공증 증상이 거의 없어 ' 침묵의 병 ' 이라고도 불려요

골다공증 증상의 시작은 바로 골절이예요

 

골절이 생기면 그때부터 바로 골다공증 증상이 발생하기 시작해요

그리고 골절이 발생한 부위에 다양한 골다공증 증상이 나타나죠

 

 

골다공증 증상은 몸을 움직이려고 하면 통증을 느낄 수 있는데

보통은 허리나 다리가 아파요

증상이 심한 경우엔 움직이기도 힘들 수 있어요

 

 

골다공증 증상으로 인해 골절이 잦아지면

뼈 속의 작은 구조들이 조금씩 부러져 이러한 이유로 극심한 통증을 동반하기도 해요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1. 우유

 

우유에는 칼슘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이예요

우유는 골다공증 뿐 아니라

척추, 허리 등 뼈에 좋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성인은 하루에 1~2잔씩

꾸준히 섭취하는것이 좋아요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2. 검은콩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으로 검은콩이예요

검은콩은 비타민이 풍부한 해조류와 함께 조리해서

꾸준히 섭취하시면 폐경기 증후군을 완화시켜주어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이예요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3. 표고버섯

 

표고버섯은 버섯 중 뼈에 좋은 음식이예요

표고버섯에는 에스고스테린이라는 성분이 뼈를 강화시켜 주기 때문에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이며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가 매우 뛰어나요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4. 멸치

 

멸치는 뼈째 먹을 수 있는 생선이므로

많은 양의 칼슘을 섭취할 수 있어요

멸치는 칼슘 외에도 철분, 인 등의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여

우리 몸의 골격과 치아형성에 필수이며,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이어서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5. 아몬드

 

아몬드는 칼슘과 인, 마그네슘 성분이 풍부하여

뼈 건강이나 갱년기 여성분들의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이예요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6. 양상추

 

양상추에는 뼈에 좋은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떄문에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이예요

또한 콜라겐과 카로틴 등의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으니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이예요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7. 미역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미역은 뼈와 치아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해요

특히, 미역의 끈끈한 물질인 알긴산은 배변이 원활하게 도와주고

나이드신 분들에게는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으로 적극 추천해드려요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뿐 아니라

골다공증은 꾸준한 생활습관이 중요해요

과도한 운동은 삼가하고 무릎의 유연성을 길러줄 수 있는

걷기, 수영등이 좋아요

 

골다공증 증상 -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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