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휜다리 요정 운동을 배워볼거에요

다리가 얇지 않더라도 11자로 쭉 뻗은 다리라면 

충분히 예뻐 보일 수 있는데요~

얇은 다리라도 다리가 O자 혹은 X자로 휜다리라면

전체적인 라인이 예뻐보이지 않는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O자 다리교정운동, 그리고 X자 다리교정운동

모두에 도움이 되는 휜다리 교정 운동 배워볼거에요





준비물은 가벼운 블록이 필요한데

없다면 인형이나 쿠션 등 두께감 있으면서 

가벼운 제품으로 대체할 수 있답니다




단, 휜다리 교정 운동 할때 블록을 허벅지 사이에 끼울건데

허벅지 간격이 좁아질 수록 운동 강도가 높아지므로

내 레벨을 잘 생각해 블록 대체할 물건을 고르시는게 좋아요





자~ 그럼 O자 다리교정운동/X자 다리교정운동 모두에 도움이 되는

휜다리 교정 운동 시작해볼게요

블록은 허벅지에 끼우고 허벅지를 꽉 조인 다음

발의 간격은 주먹 한개 정도가 들어갈 넓이로 벌려주시면 됩니다





양손은 골반위에 얹고

허벅지 안쪽의 힘을 이용해서 블록을 꽉 조여줄게요





허벅지 여전히 꽉 조이면서

천천히 엉덩이를 뒤로 보내며 의자에 앉은듯한 모양을 만들어주세요

허벅지 사이에 블록을 끼우고 허벅지 안쪽힘으로 스쿼트자세

만든다고 생각하시면 쉬울 것 같아요


이때 무릎이 발끝보다 나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이때 발끝 또한 바깥으로 돌아가지 않도록 

11자 제대로 유지하구요,

엄지 발가락, 엄지발가락쪽 발볼로 바닥을 꾹 누르면서

균형과 자세를 유지해주시는거에요





휜다리 교정 운동은 엉덩이 빼고 앉으면서

마시는 숨에 양팔을 하늘 위로 올렸다가

다시 내쉬는 숨에 팔 내리면서 허벅지를 펴주는거에요





이때도 역시나 허벅지 안쪽을 꽉 조으면서

엄지 발가락으로 바닥을 꾹 민다는 느낌으로

휜다리 교정 운동 진행해주셔야 한답니다





요 동작 그대로 반복하시면 되는데

엄지 발가락, 엄지 발볼에 힘을 주어야 

허벅지 안쪽 힘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자세만 그대로 따라한다고 되는게 아니고

꼭 ! 허벅지 안쪽 힘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안쪽 근육을 느끼면서 휜다리 교정 운동 진행해주세요




휜다리 교정 운동 하면서 앉을때도

허리에 무게감이 실리지 않도록 

비스듬~하게 기울여주는게 중요해요





O자 다리교정운동, X자 다리교정운동에 도움이되는

블록을 이용한 휜다리 교정 운동 !

어떤가요? 진짜 쉬워보이죠?

동작이 간단해서 그렇지 직접 따라해보면 절대 쉬운 동작은 아니랍니다


허벅지 안쪽 힘을 사용하면서

엄지발가락 꾹 밀어줘야하고 호흡 또한 유지해야되기 때문에 

조금 힘들 수도 있어요

하지만 휜다리 교정 운동에 도움이 된다고하니

평소 휜다리 고민이셨다면 한번 따라해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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